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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odao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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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플렛포머는 어떻게 만드는거에요?
rorotub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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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제가 팔로우하면 엔진 드릴께여
daodao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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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rorotube wrote:

제가 팔로우하면 엔진 드릴께여
넹~(근데팔로우는양심없는건 아닌ㄱ….)별이나하는는괜찮은ㄷ…
팔로우할꼐연
안주시면 제가 당신의 스토커가되겠슘니덬ㅋㅋㅋㅋ
entrylov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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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플랫포머 만드는 법
1. 일단 변수가 몇개 필요합니다.
2. 맵을 화면 크기(480*300이었나? 뭐 어쨋든)에만 구애받지 않는 크기로 제작하고 싶다면, 이동할 때 캐릭터보다는 맵이 움직이게 하는 게 좋습니다. 또한, 크기 제한을 뚫기 위해 맵을 ‘배경’보다는 ‘스프라이트’로 만드는 게 좋구요, 크기가 0인 모양을 만들어서 진짜 맵 모양의 크기를 키우면 됩니다.
3. 일단 좌우 이동 코딩을 하고, 맵에 닿지 않을 경우 떨어지는 코드도 짜야 합니다(맵의 Y좌표를, 맵과 캐릭터가 닿을 때까지 3~7 정도 바꿔주면 됩니다).
4. 더 재밌게 하려면 슈퍼점프 블록, 가시 등을 추가하거나 몬스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5.이 글만 보고 직접 해보면 쉬울(?) 거예요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a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-2) 만큼 바꾸기
end
end
daodao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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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entrylover wrote:

플랫포머 만드는 법
1. 일단 변수가 몇개 필요합니다.
2. 맵을 화면 크기(480*300이었나? 뭐 어쨋든)에만 구애받지 않는 크기로 제작하고 싶다면, 이동할 때 캐릭터보다는 맵이 움직이게 하는 게 좋습니다. 또한, 크기 제한을 뚫기 위해 맵을 ‘배경’보다는 ‘스프라이트’로 만드는 게 좋구요, 크기가 0인 모양을 만들어서 진짜 맵 모양의 크기를 키우면 됩니다.
3. 일단 좌우 이동 코딩을 하고, 맵에 닿지 않을 경우 떨어지는 코드도 짜야 합니다(맵의 Y좌표를, 맵과 캐릭터가 닿을 때까지 3~7 정도 바꿔주면 됩니다).
4. 더 재밌게 하려면 슈퍼점프 블록, 가시 등을 추가하거나 몬스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5.이 글만 보고 직접 해보면 쉬울(?) 거예요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a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-2) 만큼 바꾸기
end
end
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
이해가안된당 ㅎ 걍 안만들까?
jinsol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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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먼저 좌우로 움직여야 겠죠?코드를 짜줍시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end
jinsol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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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 posts

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jinsoly wrote:

먼저 좌우로 움직여야 겠죠?코드를 짜줍시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end
그 후에 맵에 닿았을 때 원 위치로 돌아오게 합니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end
이럴 경우 원하는 키를 누르는 상태에서 맵에 닿으면 그 반대 방향으로 좌표를 바꾸게 됩니다.
jinsoly
Scratcher
17 posts

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jinsoly wrote:

jinsoly wrote:

먼저 좌우로 움직여야 겠죠?코드를 짜줍시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end
그 후에 맵에 닿았을 때 원 위치로 돌아오게 합니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end
이럴 경우 원하는 키를 누르는 상태에서 맵에 닿으면 그 반대 방향으로 좌표를 바꾸게 됩니다.[/quote]
그후 변수를 생성하고 변수를 조금씩 낮추어 가면서 y좌표를 변수만큼 바꿉니다.시작했을 때 변수를 리셋하는 것도 필요할겁니다.
[scratchblocks]
⚑ 클릭했을 때
[변수 v] 을\(를\) [0] 로 정하기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[변수 v] 을\(를\) (-1) 만큼 바꾸기
y좌표를 (변수) 만큼 바꾸기
end
jinsol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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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jinsoly wrote:

jinsoly wrote:

jinsoly wrote:

먼저 좌우로 움직여야 겠죠?코드를 짜줍시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end
그 후에 맵에 닿았을 때 원 위치로 돌아오게 합니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end
이럴 경우 원하는 키를 누르는 상태에서 맵에 닿으면 그 반대 방향으로 좌표를 바꾸게 됩니다.[/quote]
그후 변수를 생성하고 변수를 조금씩 낮추어 가면서 y좌표를 변수만큼 바꿉니다.시작했을 때 변수를 리셋하는 것도 필요할겁니다.
[scratchblocks]
⚑ 클릭했을 때
[변수 v] 을\(를\) [0] 로 정하기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[변수 v] 을\(를\) (-1) 만큼 바꾸기
y좌표를 (변수) 만큼 바꾸기
end[/quote]
그리고 좌우와 똑같이 맵에 닿았을 때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며 변수를 0으로 맞춥니다.
[scratchblocks]
⚑ 클릭했을 때
[변수 v] 을\(를\) [0] 로 정하기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[변수 v] 을\(를\) (-1) 만큼 바꾸기
y좌표를 (변수) 만큼 바꾸기
만약 <[맵 v] 에 닿았는가?> 라면
y좌표를 ((0) - (변수)) 만큼 바꾸기
[변수 v] 을\(를\) [0] 로 정하기
end
end
이렇게 하면 간단한 플랫포머 엔진이 완성됩니다.
혹시나 궁금한 점이나 이상한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.
jinsoly
Scratch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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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렛포머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

jinsoly wrote:

jinsoly wrote:

jinsoly wrote:

jinsoly wrote:

먼저 좌우로 움직여야 겠죠?코드를 짜줍시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end
그 후에 맵에 닿았을 때 원 위치로 돌아오게 합니다.
⚑ 클릭했을 때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end
이럴 경우 원하는 키를 누르는 상태에서 맵에 닿으면 그 반대 방향으로 좌표를 바꾸게 됩니다.[/quote]
그후 변수를 생성하고 변수를 조금씩 낮추어 가면서 y좌표를 변수만큼 바꿉니다.시작했을 때 변수를 리셋하는 것도 필요할겁니다.
[scratchblocks]
⚑ 클릭했을 때
[변수 v] 을\(를\) [0] 로 정하기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[변수 v] 을\(를\) (-1) 만큼 바꾸기
y좌표를 (변수) 만큼 바꾸기
end[/quote]
그리고 좌우와 똑같이 맵에 닿았을 때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며 변수를 0으로 맞춥니다.
[scratchblocks]
⚑ 클릭했을 때
[변수 v] 을\(를\) [0] 로 정하기
무한 반복하기
만약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라면
x좌표를 (원하는) 만큼 바꾸기
end
만약 <맵(이자 벽)> 라면
x좌표를 ((<[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v] 키를 눌렀는가?> - <[오른쪽으로 움직이게 하는] 키를 눌렀는가?>) * (원하는)) 만큼 바꾸기
end
[변수 v] 을\(를\) (-1) 만큼 바꾸기
y좌표를 (변수) 만큼 바꾸기
만약 <[맵 v] 에 닿았는가?> 라면
y좌표를 ((0) - (변수)) 만큼 바꾸기
[변수 v] 을\(를\) [0] 로 정하기
end
end
이렇게 하면 간단한 플랫포머 엔진이 완성됩니다.
혹시나 궁금한 점이나 이상한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.[/quote]
근데 코드가 좀 이상하게 됬네요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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